모두 잘 지내시는지요? 제가 몇 가지 양해와 협조를 구할 것이 있어 소통의 방에 올립니다.
첫째, 제 단체장님들과 구역 반장님들에게 먼저 양해를 구하고 싶습니다. 지난 번 새 사목평의회를 구성할 때 본당 100주년 준비를 위한 사목평의회이기에 임기를 2025년 10월 1일부터 2028년 9월 30일까지라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제 단체장님들과 각 구역 반장님들의 임기도 함께 가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생각입니다. 100주년을 앞두고 바뀌게 되면 결전을 앞두고 여러 면에서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모두 함께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판단에서입니다. 본당을 위한 봉사는 성가실 수 있지만, 100주년을 위해 모두 함께한다는 측면에서는 참으로 의미 있고 보람된 일이 아닐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제 단체장님과 반장님들께도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모두 함께 100주년을 뜻 깊게 준비했으면 합니다.
둘째, 이제 대림시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성탄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11월 15일(토) 본당 재정비를 하려고 합니다. 기존에 방치되었던 공간들을 정리하여 가용 공간으로 조성하고, 불필요한 것들을 처분하고 깨끗하고 쾌적한 본당 조성을 위한 정리정돈 작업입니다. 저를 중심으로 시간 되시는 분들은 모두 함께 참여했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은 우리 본당을 위한 의미 있는 일이자 100주년 준비를 위한 ‘신앙 실천 통장’을 적립하는 좋은 기회일 것입니다. 함께 땀 흘리고 함께 식사를 나누는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추후 주보에 다시 공지하게 될 것입니다. 이 뜻 깊은 기회를 놓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여러분이 있어서 행복하고 앞으로도 왜관 본당에서 행보한 시간을 가꾸어 갈 것입니다.
2025년 10월 29일
왜관본당 주임 허성석 로무알도 신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