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에 모두 평안하신지요?
어느 덧 한 해의 후반부로 들어서고 있습니다. 2028년 4월 30일 본당 설립 100주년을 준비하면서 여러 추진 과제가 있습니다. 신자재교육도 그 일환으로 진행하게 될 것이고, 다른 과제들도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게 될 것입니다.
아울러 성당의 모든 장소는 우리 모두가 함께 사용하는 소중한 공간입니다. 따라서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 유지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교육관과 사무동에 대한 효율적 관리를 위해 다음과 같이 하려 하오니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사무동에 새로 조성된 교리실과 문화관을 사용하는 모든 단체는 사용 후 청소 및 정리 정돈을 해 주시고, 냉난방기와 조명은 반드시 꺼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성당은 등록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으며, 순례자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100주년 준비 사업의 일환으로 성모 순례지 성당 지정을 추진하려 준비하고 있습니다. 깨끗하고 단정한 성당은 본당 가족 여러분의 주인의식과 정성에서 비롯된다고 믿습니다. 앞으로 교리실 문에는 사용 단체명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강의실 및 공동공간을 사용하는 단체가 알아서 자체적으로 청소 및 관리를 해주신다면 관리에 큰 어려움이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우리가 서로를 배려하고 책임감 있게 공간을 함께 나눈다면, 왜관성당은 누구에게나 아름답고 기억에 남는 성당으로 남을 것입니다. 본당에 대한 여러분의 한결같은 관심과 사랑, 협조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5년 6월 26일(목)
왜관본당 주임 허성석 로무알도 신부